• 학술지소개
학술지소개 결과
학술지명 광고연구 창간연도 (1988)년 창간
한국광고홍보학회 학회지 「광고연구」는 2009년 공기업선진화방안에 따라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로부터 이관받아서 현재까지 연 4회에 걸쳐 발행하고 있습니다.
1988년 12월 창간된 「광고연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계간으로 발행되는 광고전문학술지로 우리나라에서도 과 같은 광고전문학술지가 필요하다는 요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광고연구」는 우리 실정에 맞는 광고이론의 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고, 최신 해외광고이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광고이론을 활용하여 국내 광고업계의 전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광고연구」는 2002년 1월 한국학술진흥재단의 광고학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 2006년 12월에는 등재학술지에 대한 계속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를 유지하여 국내 우수 학술지로 평가 받음으로서 전문성과 게재논문의 수준에 대한 대외적인 공인을 받았습니다.
학술지명 한국광고홍보학보 창간연도 (1992)년 창간
한국광고홍보학회 학회지 「한국광고홍보학보」는 1992년 2월 <한국광고학보>라는 학회지명의 창간호를 시작으로하여 연 2회 발행하였습니다.
2004년 <한국광고학보> 6-2호 발행 이후 학회지 명칭을 「한국광고홍보학보」로 변경하였으며, 현재까지 연 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보」는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학술지로 등록되어있으며, 계속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를 유지하여 국내 우수 학술지로 평가 받음으로서 전문성과 게재논문의 수준에 대한 대외적인 공인을 받았습니다.